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여행산업 발전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클룩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이 산학 연계 체계를 확립해 상호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견학 및 취업을 위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공모전 등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실시해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을 촉진할 계획이다. 또 여행 산업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그 밖의 산학협력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클룩은 매달 전 세계 4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으로, 전 세계 여행지 1천500여 곳에서 51만 개 이상의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인바운드(외국인들의 한국여행), 아웃바운드(한국인들의 해외여행), 국내여행을 아우르며 글로벌 회원들에게 한국 여행을 소개하고, 한국인들의 쉽고 편리한 여행을 돕는 등 여행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국내 호텔관광대학이다.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관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 클룩, '토스페이' 간편결제 도입…해외 액티비티 15% 할인2023.08.07
- 클룩, 테일러 스위프트 싱가포르 공연 패키지 6시간 만에 완판2023.07.12
- 클룩, ‘스위스 트래블 패스·반액 카드’ 할인 판매2023.07.06
- 클룩, 테일러 스위프트 내년 싱가포르 공연 번들형 상품 판매2023.06.22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경희대 호텔관광대학과의 산학 협력으로 국내외 여행산업을 이끌 차세대 리더들을 육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클룩은 글로벌 OTA로서 다양한 역량을 발휘해 미래 인재들에게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여행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남호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장은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 클룩과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현장을 조성하게 돼 뜻깊다"면서 "학생들이 글로벌 여행 산업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것은 물론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클룩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