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만든 콘솔용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자녀 보호 기능 내장하고 있어, 아이들의 게임을 제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더버지는 PS5에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부터 게임 구매 금액까지 관리할 수 있는 자녀보호 기능을 소개했다.
자녀 보호 기능의 대부분은 웹과 PS5 기기에서 관리할 수 있다. 다만 자녀 계정은 웹에서 만들어야 한다.
웹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가족관리→설정→자녀추가를 선택해 자녀가 PS5에서 로그인할 수 있도록 자녀의 생년월일과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설정을 하면 PS5에 접근할 수 있는 게임, VR기능, 웹사이트를 포함해 계정에 적용될 자녀 보호 설정이 표시된다.
PS5 게임을 할 수 있는 연령 수준을 설정할 수도 있다. 사용자가 입력한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VR기기 제한을 선택하면 자녀가 보호자 허락 없이 장치를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자녀가 PS5에 로그인 돼 있는 동안 게임이나 채팅 중에 보호자의 허락 없이 공유된 링크를 열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자녀가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대를 설정하거나, 게임 시간을 정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 방학때 설정 필수…넷플릭스, 자녀 보호 기능 뭐가 있나2023.08.02
- 소니, PS5에 가변 재생률 지원 포함한 시스템 업데이트 발표2023.04.20
- 소니, PS5 스토어 게임 목록에 접근성 태그 추가2023.04.04
- 소니, 내년 4월까지 PS5 2500만대 판매 목표2023.04.30
보호자 계정은 PIN코드 설정을 해 자녀가 로그인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좋다.
웹에서는 자녀 활동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설정과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