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엔씨, '미니콘테스트' 참여 기업 모집

이달 29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서 접수

컴퓨팅입력 :2023/08/10 16:52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이달 29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미니콘테스트'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9번째 진행되는 미니콘테스트는 환경, 사회 등 ESG 관련 문제 해결을 비즈니스 주요 방향으로 설정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니콘테스트 참여 기업 모집. (사진=신세계아이앤씨)

해당 프로그램은 신세계아이앤씨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가 주관한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31개 기업을 발굴, 지원해 왔다.

서류 심사 및 PT 면접 심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비전과 성과 ▲사업 수행 인력의 전문성 및 인프라 보유현황 ▲비즈니스 모델의 적합성 및 혁신성 ▲사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최종 5개 기업을 선발해 총 6천만원 성장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 벤처, 비영리 스타트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형태의 제약 없이 환경, 사회 문제 해결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신청 기업은 이달 29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세계아이앤씨 천병관 ESG추진팀 팀장은 "미니콘테스트 사업의 가장 큰 강점은 지원금을 통한 당장의 성과를 요구하기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금 사용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불필요한 절차와 서류를 최소화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다"며 "미니콘테스트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ESG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사회문제해결의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