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2023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천33억 원, 영업손실 372억 원, 당기순손실 441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8%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로는 0.1% 오른 수치다.
올 상반기 누적 매출은 전년 대비 6.7% 줄어든 1조2천59억 원, 영업손실은 654억 원, 당기순손실은 899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매출은 5천191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6%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2%, 한국 14%,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6%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유지 중이다.
실적 개선에 기대는 남아있다. 3분기에 출시한 신작들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달 26일 글로벌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국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스톤에이지’ IP 기반의 ‘신석기시대’도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 보름 만에 최고 매출 순위 7위에 오른 바 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이어 ‘아스달 연대기(가제)’,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모두의마블2’ 등 총 7종의 글로벌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며, ‘일곱 개의 대죄’,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A3: 스틸 얼라이브’ 3종을 중국 시장에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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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신작 부재와 기존 게임의 매출 하향화로 인해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며 “7월말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국내 양대 마켓 매출 TOP5를 기록하고 스톤에이지 IP 기반 신석기시대가 중국 애플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또 권 대표는 “하반기에는 아스달 연대기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등 기대 신작들이 다수 포진된 만큼 실적 부문의 개선과 함께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