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The Kia EV9’ 출시를 맞아 EV9 전용 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EV9을 구매한 고객을 위해 차량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EV9 전용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 차량 상태를 관리해 정비거점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격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만약 에어백이 전개되는 사고가 났을 경우 자동 긴급 구조 및 사고 처리를 도울 예정이다.
기아는 정비를 위한 차량 입고, 출고 전반의 케어 서비스도 진행한다.
우선 정비거점 입고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차량을 픽업해 정비한 뒤 고객의 위치까지 다시 탁송해주는 K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정비 기간 동안 이동에 불편을 겪는 고객에게 필요 시 대여차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K딜리버리 서비스는 3년, 6만km 이내 편도 기준으로 최대 6회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아 통합예약센터나 정비거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기아는 정비거점 반경 20km 초과 시 일부 고객 부담이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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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 후 차량 출고 시 15일 이내에 모바일 쿠폰도 발급된다. 세차 쿠폰은 3년, 6만km 이내 최대 6회, 차량 충전 쿠폰은 보증기간 경과 전 횟수 제한 없이 발급된다.
아울러 기아는 차량 보증기간(5년) 만료 2개월 전 EV9 구매 고객에게 보증만료 도래 안내 및 잔여 무상점검 알림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