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이 지난 2분기 매출 2천867억원, 영업이익 13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6.0% 증가한 수치다.
사업 부문별로는 TV와 초고속인터넷이 포함된 홈 부문 매출이 1천668억원을 기록했다. 또 MVNO 수익이 410억원, 미디어와 렌탈 등을 포함한 기타 수익은 787억원이다.
사업 전반에서 가입자 순증세가 이어졌다. 홈 부문에서는 케이블TV 가입자가 전 분기 대비 증가했고, 인터넷 가입자도 꾸준히 순증세를 유지하고 있다. UHD방송과 기가인터넷 중심으로 가입자를 늘리는 질적 성장 전략과 더불어 온라인 직영몰을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효과를 거뒀다. MVNO 역시 가입자 증가세도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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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수익에는 렌탈과 미디어 사업 성장이 힘을 보탰다. 렌탈 부문에서는 봄 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제습기, 음식물처리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어났고, 미디어사업은 PP들과 공동으로 제작한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3’, ‘태군노래자랑’ 등 오리지널 프로그램 활약에 힘입어 지역채널 고정 시청자층도 늘어났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올해 상반기는 사업별로 의미 있는 성장을 보여주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시에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도 사업간 결합판매 시너지를 확대하여 방송 통신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