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사이냅 문서뷰어에 문자-음성 변환(TTS)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사용자는 문서뷰어에서 문자 내용을 음성으로도 들을 수 있다.
사이냅 문서뷰어 2022는 아래아한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PDF, ODT, 이미지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브라우저로 보여주는 솔루션이다.
TTS 기능은 본문 내용을 소리로 들을 수 있는 버튼 형태로 이뤄졌다. 사용자는 재생 및 정지, 일시 정지의 기본 기능 외에도 키보드로 조작 가능한 이전·다음 문단 듣기와 재생속도 조정, 페이지별 또는 전체 문서 듣기 버튼을 조절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오피스’ 3분기 공개 예정2023.06.29
-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생성AI 기술 업데이트2023.06.01
- 사이냅소프트, 초거대 AI 적용 문서 솔루션 출시 예고2023.04.04
- 사이냅소프트, KT 협업 시스템에 ‘사이냅 에디터’ 공급2022.09.30
기존에는 문서뷰어에서 텍스트 기반 바로보기만 가능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 기반의 바로 듣기를 추가한 셈이다. 각종 공지사항 등 안내가 많은 정부 부처, 공공 기관 등에서 활용할 경우 정보 접근성을 더욱 올릴 수 있을 전망이다. 사이냅 문서뷰어 2022 사용자는 TTS 기능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문서뷰어에 TTS를 통한 바로 듣기 기능을 더해 새로운 형태로 정보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며 "향후 공공기관뿐 아니라 기업 고객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