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 중에 콘텐츠 평가 가능해졌다

모바일 기기서만 가능…콘텐츠 평가 쉬워져

인터넷입력 :2023/08/08 09:46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고 있는 동안에 해당 콘텐츠를 평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7일(현지시간) 미국 씨넷은 넷플릭스가 엄지손가락 모양으로 콘텐츠 평가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을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사용자는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를 시청하는 동안 영화나 시리즈 화면 상단에 엄지 모양으로 생긴 '마음에 안 들어요', '좋아요', '최고예요' 엄지를 눌러 평가할 수 있다. 사용자의 콘텐츠 평가가 쌓일수록 취향과 연관된 콘텐츠 추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넷플릭스 화면 (사진=씨넷)

넷플릭스는 출시 초창기 시절 별 5개로 콘텐츠를 평가하는 방식을 도입했지만, 2017년부터 엄지로 '좋아요', '마음에 안 들어요'만 선택할 수 있게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별점을 평가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했기 때문이다. 

그 후 좋아요를 세분화하기 위해 쌍엄지 모양으로 생긴 '최고예요' 버튼을 지난해 4월부터 도입했다. 

관련기사

넷플릭스는 콘텐츠 제목의 세부 정보 페이지에서 엄지 손가락 평가를 할 수 있게 해뒀지만, 이번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면서 모바일 환경에서 좀 더 쉽게 콘텐츠 평가를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기능은 현재 iOS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