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4천239억원, 영업이익 2천88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1.3%, 16.0% 증가한 수치다.
서비스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2조8천971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 줄어든 5천397억원으로 안정화 기조를 유지했으며 같은 기간 설비투자(CAPEX)는 5G 유무선 네트워크 투자를 지속해 전년 동기 대비 8.2% 늘어난 6천613억원을 집행했다.
2분기 무선 사업 매출은 직전 분기에 이어 MNO의 질적 성장과 MVNO의 양적 확대가 지속되면서 전년 대비 2.1% 늘어난 1조5천761억원을 달성했다. 접속 매출을 제외한 무선서비스매출은 1조4천9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5% 증가했다.
전체 무선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한 2천167만7천명으로 지난해 2분기 이후 5개 분기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2분기 순증 가입자는 112만1천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9만5천명이 순증한 것과 비교해 두 배 이상인 126.4%가 늘어났다.
5G 가입자는 667만9천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3% 증가했으며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5G 고객 비중은 57.2%로 작년 2분기 대비 10.2%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2분기 MNO 해지율은 1.16%로 지난해 1분기부터 매 분기 1% 초반대의 해지율을 유지하고 있다.
MVNO 가입자는 487만8천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2% 증가했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작년 2분기와 비교해 4.0% 증가한 6천29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초고속인터넷의 고가치 가입자 증가와 IPTV의 기본료 수익 상승 등 질적 성장 영향이다.
2분기 초고속인터넷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5.6% 상승한 2천661억원이다. 가입자는 523만 7천 명으로 전년 동기 499만3천명 대비 4.9%의 증가율을 보였다
IPTV 사업 매출은 VOD 인기작 감소, OTT 이용률 증가 등 외부 요인에도 선제적인 OTT 중심의 IPTV 체질 개선 전략이 효과를 거두며 작년 동기 대비 2.8% 늘어난 3천369억원을 기록했다. 가입자는 지난해 2분기 539만 6천명과 유사한 수준인539만 2천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 분기 대비 0.4% 증가한 수치다.
기업 회선, 솔루션, IDC 사업 등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직전 분기 대비 11.1% 증가한 4천94억원이다. 코로나 앤데믹 전환에 따른 재난 문자 등 중계 메시징 트래픽 감소로 솔루션 사업 매출이 감소했지만, IDC 사업 호조와 B2B 신사업 성과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IDC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한 798억원을 기록하며 기업인프라 부문 사업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기업회선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3% 늘어난 2천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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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사업 매출은 1천2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감소했으나 올해 2분기 AICC, 메타버스,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모빌리티 등 B2B 신사업의 성과가 가시화됨에 따라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24.7% 증가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CFO는 “올해 하반기에도 전체 사업 영역에서 고객 경험 혁신 경영 기조를 이어가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재무 목표 달성을 기본으로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의미 있는 성과 창출과 주주 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