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북, 문해력 키우는 '똑독 초등 한자 어휘' 시리즈 출간

다양한 지문, 한자성어 등 안내해 문맥적 의미도 공부

인터넷입력 :2023/08/04 09:49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돕는 한자 어휘 문제집 '똑독 초등 한자 어휘'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똑독 초등 한자 어휘' 시리즈는 교과서나 일상생활, 한자능력검정시험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한자와 어휘를 선별해 수록하고, '어휘→문장→글'로 이어지는 단계별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문해력을 키워주는 책이다.

각 주제별로 수록된 한자의 어휘와 뜻을 살펴본 다음 문제 풀이를 통해 의미와 쓰임을 이해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해당 한자 어휘를 활용한 문장을 직접 써 보게 함으로써 글쓰기 능력도 키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후 해당 한자 어휘가 사용된 다양한 분야의 지문, 속담, 관용어, 한자성어 등을 안내함으로써 다시 한번 뜻과 의미를 되새기고, 문맥적 의미까지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투스에듀_똑독 초등 한자 어휘 이미지

똑독 초등 한자 어휘 시리즈는 '씨앗(예비 초등)', '새싹(초등 1~2학년)', '나무(초등 3~4학년)', '열매(초등 5~6학년)' 등 4권으로 구성돼 학습 수준에 따라 자유로운 선택 및 학습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각 권은 본 교재와 자기주도형 심화학습노트, 정답과 해설로 이뤄져 있다. 특히 심화학습노트에서는 한자능력검정시험 모의 문항을 제공해 시험 대비도 가능하며, 정답과 해설에서는 초등학생들이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꼼꼼하고 직관적인 해설을 제공해 학부모와 선생님들이 쉽게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다.

남형주 이투스에듀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아이들의 문해력에 대한 우려, 걱정이 높아지는 가운데, 똑독 초등 한자 어휘 시리즈는 주요 한자 어휘가 사용된 지문,문제를 제공함으로써 어휘력과 문해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게 했다"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워크북 자료와 직관적이면서 쉬운 해설도 담고 있어 부모님들이 가정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데 적합한 책"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