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드라마 '연인' 웹툰 동시 연재

원작자 황진영 작가 직접 콘티 리뷰 참여

인터넷입력 :2023/08/03 14:19    수정: 2023/08/03 17:18

카카오엔터테인먼트 4일 첫 방송을 앞둔 MBC 드라마 ‘연인’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으로 동시 연재한다고 3일 밝혔다.

웹툰 연인(기획 IMXTOON, 그림 NT, 각색 떡복)은 드라마 기획 단계에서 탄생했다. 드라마와 웹툰 모두 동일한 스토리를 공유하지만, 일찍이 드라마 캐스팅 확정 전부터 웹툰 캐릭터 디자인을 결정하고 연재분 작업에 돌입했다.

다수 드라마 원작 지식재산권(IP)을 웹툰화한 경험이 있는 웹툰레이블 IMXTOON에서 NT, 떡복 작가와 함께 작업했다. 여기에 원작자 황진영 작가가 직접 웹툰 콘티를 리뷰하고, 캐릭터에 대한 조언을 덧붙이는 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조율을 더했다.

관련기사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최근 웹툰과 드라마로 동시에 선보였던 ‘킹더랜드’가 쌍끌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연인’도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장르, 포맷을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로 IP 비즈니스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꾸리고자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카카오엔터는 JTBC 드라마 ‘킹더랜드’도 웹툰으로 동시에 선보인 바 있다. 드라마 스토리 선행편, 본편, 후속편까지 모두 보여주는 세계관 확장판 웹툰으로 주목받았다. 킹더랜드는 연재 후 카카오페이지에서 3주 연속 로맨스 만화 1위, 한 달 간 누적 조회수 350만회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