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생성 AI 기반 디자인도구 통합 테스트중

컴퓨팅입력 :2023/08/03 09:44

링크드인이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통합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링크드인 게시물을 작성할 때 웹 기반 디자인툴을 이용해 각종 이미지와 디자인 콘텐츠를 할 수 있게 된다.

2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한 베타 사용자는 링크드인이 자사 플랫폼과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의 통합을 테스트 중이라고 트위터에 공유했다.

린지 갬블이란 이 베타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경험을 홯용해 링크드인에서 맞춤형 디자인과 원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며 "나는 베타 테스트 그룹의 일원이고 처음으로 시도해봤다"고 밝혔다.

사진=씨넷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는 소셜미디어 게시물, 프리젠테이션, 이미지 디자인 등을 만들 수 있는 웹 기반 이미지 편집 도구다. 몇년 사이 급성장한 캔바의 대응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생성 AI 기능을 접목해 이미지 생성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는 오픈AI의 이미지생성모델 달리2 엔진을 탑재해 자연어로 이미지를 생성하게 했다.

관련기사

링크드인 사용자는 이미지를 추가하고 간단한 자연어 프롬프트로 이미지를 생성해 원본에 통합하게 할 수 있다. 색상, 모티브, 목적 등 다양한 세부 지침을 생성 AI에게 내릴 수 있다.

링크드인은 그동안 AI 채택에 적극적이었다. 채용정보, 프로필, 광고 등의 게시글에 생성 AI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