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봇모빌리티가 운전자 종합 정보 오디오 콘텐츠 ‘차봇 라디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귀로 듣는 내비게이션을 표방하는 차봇 라디오는 운전자들의 안전한 운전생활을 돕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소비를 즐기는 앱 사용자들의 취향과 요구에 맞춰 기획됐다.
운전 중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 시청으로 사고가 이어지는 가운데, 운전자들에게 영상 콘텐츠 이상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 것.
차봇 라디오는 지난달 선보인 차봇TV에 이은 두 번째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차봇만의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공되며, 향후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 클립 등 타 채널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기 오디오 콘텐츠를 수급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첫 파일럿 방송인 ‘여행이 맛있을 지도’는 청취자 사연을 기반으로 부산, 제주 등 국내 인기 여행지 지역민들만 아는 숨은 맛집을 소개한다. 노포전문 여행 작가 노중훈과 미식가로 소문난 개그맨 문천식이 진행한다.
관련기사
- 차봇, 운전자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차봇TV' 출시2023.07.10
- 차봇모빌리티,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 위너프라이즈 수상2023.06.27
-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서울모빌리티쇼' 참가2023.02.28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2024.11.15
방송은 1부 부산편을 시작으로 한 달간 매주 수, 목 총 4화의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차봇 앱에서 처음 방송되며, 사흘 후 팟빵, 네이버 오디오 클립, 애플 팟캐스트 등 오디오 플랫폼에서 서비스된다.
이번 차봇 라디오 콘텐츠를 총연출한 모영욱 PD는 팟빵 등에서 8년간 시사,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인기 프로그램을 기획해왔다. 모영욱 PD는 “폭넓은 콘텐츠를 선보여 차봇 라디오만의 팬덤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