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지난해 ESG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스토리북 형태로 제작한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에 따라 ▲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환경‧E) ▲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사회‧S) ▲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지배구조‧G) 등으로 부문을 나눠 기존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담았다.
먼저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에서는 현대홈쇼핑의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홈쇼핑 상품 판매와 유통 과정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해 함께 수록했다. 업계 최초 친환경 테이프 도입, 친환경 상품 판매를 비롯해 고객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프로젝트 등 자원 순환 캠페인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도 함께 소개했다.
이어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 파트는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공헌, 고객 만족도 제고,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과 관련된 성과를 다뤘다. 또 협력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 제고를 위해 자체적으로 수립한 협력사 행동규범을 수록했으며, 복리후생 프로그램 확대 등 건전한 노사관계를 확립 관련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 현대홈쇼핑, 권혁수 출연 '앞광고 제작소' 2차 방송 공개2023.07.10
- 현대홈쇼핑, 리퍼 전문 라방 선봬2023.07.07
- 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와 ‘2023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 참가2023.07.05
- 현대홈쇼핑, PB 음식물처리기 '스마트 얌얌' 판매2023.05.24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성과와 윤리경영, 공정거래 등 부문별 추진전략을 담았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추진 성과와 비전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