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2022 ESG 리포트’ 발간

공유 가치 창출 과정·성과 이해관계자들과 공유

인터넷입력 :2023/08/01 10:21

아프리카TV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아프리카TV ESG 리포트는 재작년 처음 발행 후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1년간 ESG 경영 실천에 따른 변화와 성과를 담고 있다. 아프리카TV는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공시 의무는 없지만, 매년 환경(E)·사회(S)·지배구조(G) 각 부문에서 회사의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E 부문에서는 글로벌 기후 변화 등 환경 이슈에 대처하고, 부정적인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 영향 관리 3대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해관계자 참여형 환경영향 저감 활동 다각화 ▲환경영향 지표 관리, 측정범위 점진적 확대 ▲환경 책임적 미디어 콘텐츠 확산이 골자다. 또 판교 본사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도 측정해 공시했다.

(사진=아프리카TV)

S 분야에서는 콘텐츠를 통해 전파되는 사회적 파급력을 고려한 인권 영향 관리 측면을 강화했다. 1년간 제작된 다양한 사회공헌과 봉사활동, 기부형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등 나눔경영 활동들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지배구조에서도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다양한 이해관계자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성에 기반한 이사회를 구성하고 장기적인 성장과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자본시장에서 ESG 경영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되는 가운데 아프리카TV는 국내외 이해관계자 요구 사항을 반영한 미디어 콘퍼런스, ESG 콘텐츠 제작 등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IR대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시장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기존 틀을 깨는 끊임없는 시도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연결의 가치를 더해 나가는 한편, 지속 가능한 기업 경영과 존속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