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다음달 1일부터 ‘2023 코바코 미디어 온라인 홍보단’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활동하는 코바코 미디어 온라인 홍보단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온라인 홍보를 통해 코바코의 방송통신 조사사업을 알리고 활용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홍보단에 선정되면 약 2개월 간 광고경기전망지수(KAI),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RACOI) 등 코바코가 생산하는 다양한 미디어데이터 관련 홍보 콘텐츠를 게시하고, 활용자료를 작성하는 등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관련기사
-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다음달 10일부터 접수2023.07.24
- 작년 스마트폰·PC 방송프로 시청 시간 줄었다2023.07.18
- VOD로 가장 많이 보는 장르는 '드라마'2023.06.30
- 코바코, 2023년 신입직원 공개 채용2023.05.04
특히 활용도,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활동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오는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광고, 금융업 관련 단체의 소속 임직원을 비롯해 대학생 등 미디어와 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코바코 방송통신광고통계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4일까지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