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처음 경제를 배우는 아이들도 쉽고 재밌게 경제 개념을 접할 수 있도록 만든 첫 키즈 경제 오디오 콘텐츠 ‘경제박사 브레이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제박사 브레이니’는 어려울 수 있는 환율, 세금, 주식 등의 경제 개념을 아이들이 익숙한 백설공주, 피터팬과 같은 동화 속 경제 이야기로 녹여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효과음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상호작용 요소를 함께 더했다.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아이 스스로 듣고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과정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아이들을 위해 정확한 경제 개념을 담아내고자 경제전문가인 성신여대 경제학과 우명동 교수의 자문을 거쳤다.
경제박사 브레이니는 EBS출신 아동 콘텐츠 전문가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자체 프리미엄 오디오 콘텐츠 시리즈인 ‘코코지 오리지널 콘텐츠’의 첫 경제 오디오 콘텐츠이며, 아띠로 출시했다. 콘텐츠는 코코지의 스마트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코코지 앱에 아띠를 등록하면 모바일코코지로도 손쉽게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
코코지는 최근 폭넓은 오디오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자 클래식, 과학, 역사, 경제 등 다양한 장르의 프리미엄 키즈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또, 양질의 콘텐츠만 엄선해 선보이는 실물 캐릭터 콘텐츠 ‘아띠’부터 디지털 오디오 콘텐츠까지 키즈 오디오 콘텐츠 시장 확대를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키즈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 대한 주목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좋은 오디오 경험이 아이들의 다양한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다수의 연구결과가 널리 알려지며, 건강한 오디오 경험을 주고자 실천하는 양육자들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관련기사
- 코코지, #TV대신코코지’ 챌린지 캠페인 진행2023.07.20
- 코코지, 모바일 재생 서비스 출시…"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2023.07.13
- 코코지, 어린이 '벌거벗은 한국사' 오디오 콘텐츠 공개2023.06.29
- 코코지, ‘언어발달’ 기획전 진행…최대 20%↓2023.05.31
실제로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코코지에 따르면, 전체 자사 서비스 사용자 가운데 76%가 매일 1번 이상 코코지의 오디오 콘텐츠를 이용하며 꾸준히 오디오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지희 코코지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경제박사 브레이니’는 단순한 오디오 콘텐츠의 가치를 넘어 아이들이 듣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전방위적으로 고려해 자체 제작한 자사의 첫 키즈 경제 오디오 콘텐츠다”면서 “앞으로도 청각 자극의 가치를 듬뿍 담아낸 자사의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더욱 입체적이고 몰입감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해 나가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