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HLB제약(대표 박재형)에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영림원은 HLB제약에 ▲전사업무 통합시스템 구축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정확한 물류 재고 관리 ▲모듈 단위 데이터 관리 최적화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 ▲전사 기준정보 정비 및 관리체계 수립 등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HLB제약은 영림원 제약산업 ERP 패키지로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이번 프로젝트는 ERP를 포함한 모바일 시스템, IT 통제 시스템, 2D 바코드 등 내부 시스템을 연계하는 작업까지 거쳐 약 8개월간 진행된다.
HLB제약은 최근 디지털혁신실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경영환경 변화에 걸맞은 전사 기준정보를 수립하고 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ERP 운영과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한층 효율화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 영림원,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2023.07.11
- 영림원소프트랩, 코닉오토메이션에 ERP 솔루션 공급2023.07.04
- 영림원소프트랩, ERP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2023.06.13
- 영림원소프트랩, '공공부문 SW어워드' 수상2023.06.12
박재형 HLB제약 대표는 "HLB제약은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며 "ERP 고도화 프로젝트가 그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림원 김응주 상무는 "제약 바이오산업은 특성상 연구개발부터 제품개발까지 장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긴 호흡의 사업 사이클에 최적화된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그간 영림원이 다져온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바이오산업에서도 ERP 강자다운 모습을 증명해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