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은 21일 포켓몬고에 신규기능 '루트'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루트는 포켓몬고 커뮤니티를 가이드 삼아 지구를 탐험하는 방식으로, 트레이너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를 뽐낼 수 있는 코스를 그리거나, 커뮤니티의 관심사를 확인하기 위해 현지 트레이너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새로운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루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작점으로 삼을 포켓스톱이나 체육관을 선택하고 레코드를 눌러 맵핑을 시작하면 된다.
루트에 대한 정보를 입력 후 검토를 위해 제출하고 수락되면, 다른 트레이너들이 등록된 루트를 따라갈 수 있다.
현지에서 루트를 따라 탐험하려면 메뉴에서 ‘루트’를 확인하고 탐험하고 싶은 루트를 선택한 후 따라가면 된다.
처음으로 루트를 따라 모험을 시작하면 포켓몬이 향로에 더 잘 이끌리고, 모험을 완료하면 루트 배지를 받을 수 있다.
매일 완료하는 첫 번째 루트에 대해서는 경험치 보너스를 제공하며, 7일 동안 탐험을 완료 시 경험치 보너스가 증가한다.
파트너 포켓몬과 함께 루트를 탐험할 때에는 더 빠르게 파트너 포켓몬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완료 시 파트너 하트를 얻게 된다.
관련기사
- '포켓몬고' 개발사 나이언틱, LA 사무실 폐쇄2023.06.30
- 나이언틱 '포켓몬고', 컬러 페스티벌 14일까지 진행2023.03.08
- 포켓몬고, 국내 출시 6주년...뚜렷한 발자취로 이용자 눈길2023.01.23
- 포켓몬고 사파리존 고양 개막..."새로운 세상 만날 수 있는 기회"2022.09.23
또한 루트를 탐험하는 동안 질서포켓몬 ‘지가르데’의 형태를 바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지가르데 셀’을 발견할 수 있다.
신규 기능 ‘루트’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1일 10시부터 24일 20시까지 진행되는 ‘새로운 길잡이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