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채팅하며 웹사이트 완성"

윅스, 챗GPT 기반 AI 사이트 생성기 공개

컴퓨팅입력 :2023/07/18 10:14

인공지능(AI)과 채팅하며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서비스가 공개됐다.

17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는 윅스의 'AI 사이트 생성기' 서비스를 소개했다.

윅스의 'AI 사이트 생성기'를 사용하면 홈페이지, 내부페이지, 텍스트, 이미지, 이벤트 등 완전한 웹사이트를 대화형 AI 서비스로 만들 수 있다.

오픈AI의 챗GPT를 이용해 만들어지는 텍스트와 이미지, 웹페이지 등을 통합해 웹사이트로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웹사이트는 템플릿 기반이 아니라 고객의 의도에 맞춰 AI 스스로 생성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이트 생성 후 편집을 해야 하는 경우에도 채팅으로 메시지를 던져 수정하게 된다. 다양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도 가능하다.

아비샤이 아브라하미 윅스 최고경영자(CEO)는 "현재 AI 혁명은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 몇 년 안에 새로운 AI 기술이 웹 사이트와 비즈니스를 개선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윅스는 탁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으로 완전히 통합된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윅스는 이미 챗GPT 기반 서비스를 다수 제공중이다. 웹사이트의 특정 섹션에 개인화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AI 텍스트 생성기', 'AI 템플릿 텍스트 작성기', 'AI 이미지 크리에이터', '자동 배경 제거 및 자동 향상', '예고편 자동 생성', 'AI 도메인 생성기'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윅스의 AI 사이트 생성기는 아직 출시 예정 단계다. 그밖에 AI 페이지 및 섹션 작성기, 개체 지우개, 비즈니스 관리를 위한 AI 어시스턴트 등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