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대표 박진효)는 CCTV 영상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캡스 영상반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CCTV 영상의 녹화 및 조회, 반출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력과 통계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오는 9월 25일부터 시행되는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를 앞두고, 환자 및 의료진의 개인 민감정보 보호를 위한 대응 및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
CCTV 영상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우수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우선 관리자 인증 체계를 높였다. 시스템 접속은 지정된 관리자 계정으로만 가능하며, 양자난수생성(QRNG) 기술이 적용된 지문인식기로 2단계 보안인증을 거쳐야만 영상 반출을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접근할 수 있는 메뉴를 세분화하여 영상 관리의 수준을 높였다.
양자난수생성 기술은 양자 역학의 특성을 이용하여 예측하기 어려운 무작위 숫자를 만들어 내는 보안 기술이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추가됐다. AI 기반으로 사람의 움직임을 자동 감지∙추적하는 자동 모자이크 기능을 제공하며, 영상 내 마스킹 선택 영역을 추가로 설정하거나 제외할 수 있다. 텍스트와 이미지 워터마크를 적용해 유출 및 위∙변조를 사전에 방지하며, 유포자 추적 워터마크 기능도 탑재해 문제 발생 시 유출 경로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제한된 기간과 횟수 내에서 반출자 암호를 입력해야만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전용 플레이어를 마련하고, 수술실 현황 및 녹화 장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SK쉴더스 고봉수 CXE그룹장은 “딥페이크 기술 악용 등 영상 위∙변조 사례가 늘어나며, 영상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지문인식기 등 철저한 보안인증 기능을 탑재한 캡스 영상반출솔루션은 9월 의료법 개정안 시행을 앞둔 의료 기관 관계자들에게도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될 것”이라 전했다.
관련기사
- SK쉴더스, 구리소방서 구급대원 호신술 교육 진행2023.07.04
- SKT "ICT로 산업현장 안전하게"2023.07.03
- SK쉴더스, ‘모바일가드’ 스미싱 탐지 기능 강화2023.06.01
- SK쉴더스, 원스톱 테이블 주문 ‘스마트오더’ 출시2023.05.30
새롭게 출시된 캡스 영상반출 솔루션의 이용요금, 상세 스펙 등 자세한 정보는 SK쉴더스 고객센터(1588-64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SK쉴더스는 AI CCTV를 기반으로 침입탐지 및 영상 기반 방문객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캡스 뷰가드AI’, 현관문 앞 상황을 실시간 탐지하는 ‘캡스홈’ 등 다양한 영상 보안 시스템을 선보여 왔다. 향후 이러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의료기관을 비롯해 노인요양병원, 어린이집 등 보안이 중요한 기관의 맞춤형 영상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