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구글, ‘구글 학생 개발자 클럽 잡 페어’ 성료

개발자 취업 희망하는 대학생 대상 약 2500여명 참여

인터넷입력 :2023/07/17 10:20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지난 15일 구글과 함께 개최한 '구글 학생 개발자 클럽 잡 페어 (이하 GDSC 잡 페어)'가 2천50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원티드랩과 구글은 지난 2022년부터 AI 및 머신러닝 개발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GDSC 잡 페어를 개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구글이 대한민국 인공지능(AI) 생태계 발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주최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구글 인공지능위크 2023'의 일환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야놀자 ▲우아한형제들 ▲번개장터 ▲네오위즈 ▲위대한상상 ▲롯데e커머스 등 국내 대표 스타트업과 함께 ▲룩코 ▲페어리 등 구글의 스타트업 프로그램 졸업 기업 등 19개 기업이 참여했다. 각 기업의 실무자가 직접 참여하는 개발자 패널 토크, 인사 담당자 패널 토크 등 다양한 세션 등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전했다.

원티드랩 X 구글, ‘구글 학생 개발자 클럽 잡 페어

원티드랩 관계자는 "최근 AI 산업에서 커리어 시작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지만, 이들이 구체적인 관련 직무와 취업 방안은 알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행사는 평소 알기 어려웠던 AI 및 머신러닝 개발자의 실제 업무를 파악하고,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잡 페어, 해커톤과 같은 행사는 물론 부트캠프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AI 생태계 발전을 이끌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