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평행 지구에서 프로게이머가 되는 팝업스토어 오픈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 지구 6A3'

카테크입력 :2023/07/13 11:05

기아가 e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늘인 13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이색 체험 공간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 지구 6A3'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지구 6A3은 기아가 최근 발표한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에 이어 e스포츠 대표 후원사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이 현실과 또 다른 세계에서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스토리텔링을 설정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 오픈 (사진=기아)

팝업스토어 명칭인 지구 6A3에서 ‘6A3’을 180도 돌리면 기아의 플래그십 전기차 ‘EV9’의 차량명이 되는데, 이는 뒤집어진 글자처럼 현실과 또 다른 세계인 지구 6A3 안에서 방문객이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설정과 연관된 것이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명칭의 ‘6’과 ‘3’ 각 숫자에 맞춰 6개의 평행세계 공간과 3개의 현실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는 다시 ▲섹션 1 : 현실 세계 ▲섹션 2 : 프로게이머가 되는 길 ▲섹션 3 : 1군 프로게이머의 길로 구분된다.

팝업스토어에 들어서면 먼저 EV9이 전시된 섹션 1로 입장하고 자취방 콘셉트의 현실 세계 공간을 지나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을 통해 섹션 2로 이동하게 된다.

섹션 2의 각 공간에서는 현실과 다른 세계인 지구 6A3에서 프로게이머의 필요 자질을 훈련하고 체험해보는 게임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다. 실제 프로게이머가 손을 풀기 위해 하는 디지털 게임을 비롯해 직접 몸을 움직이며 순발력과 집중력을 길러보는 아날로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섹션 3’에는 유명 프로게이머의 삶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자동차 광고 촬영장 형식의 포토존이 조성돼 있다. 이곳에서 기아의 후원 게임단 ‘디플러스 기아(구 담원 기아)’ 소속 선수 유니폼을 대여받아 EV6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마지막 공간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지구 6A3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기아는 팬들이 그린 팬아트를 활용해 제작한 스티커와 선수들 사인이 각인된 선수단 포토카드 등을 방문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 오픈 (사진=기아)

또한, 응원 메시지(Cheerful) 작성 이벤트 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수단 친필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과 마우스패드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지구 6A3’은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관람 및 체험을 위해서는 온라인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현장 입장은 사전 예약이 마감되지 않은 시간대 또는 예약 취소 발생 시 입장 가능하다.

기아 관계자는 “e스포츠 문화를 응원함과 동시에 팬들이 밖으로 나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었다”고 오픈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