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닛블록, 고려대와 'MPC' 기반 전자지갑 개발한다

서울경제진흥원 주관 R&D 지원 사업 선정돼

컴퓨팅입력 :2023/07/11 14:02

가상자산 수탁 전문 기업 인피닛블록(대표 정구태)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보안연구센터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서울경제진흥원(SBA) 산업거점 이노베이션 비즈교류 성과확산’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이번 지원 사업은 서울시 6대 산업 거점에서 자원 연계 및 산업 간 융복합 시너지 효과 창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인피닛블록은 금융업에 특화된 혁신 연구 단지인 여의도에 위치한 연구소 보유 기업으로 참여했다. 인피닛블록은 이번 과제 선정을 통해 향후 6개월간 총 4천만원의 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인피닛블록은 컨소시엄으로 다자간연산(MPC) 기술을 활용한 안전한 키 관리 솔루션 및 전자지갑을 개발할 계획이다. MPC 기술이란 여러 사용자가 암호화된 키값을 외부에 노출하지 않고도 하나의 결과값을 얻어낼 수 있는 암호 기술이다. 코인베이스, 파이어블록스 등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은 이미 MPC 기술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거나 직접 인수에 나서는 등 기술 내재화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컨소시엄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신분증이자 은행 계좌 역할을 담당하는 전자지갑에 MPC 기반 사이버보안 기술을 적용해 개인키 탈취 위험과 프라이버시 보호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계획이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서울시에서 R&D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공익적 의미도 큰 만큼 보다 선진화된 보안 기술을 상용화해 국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