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이티가 오는 19일 열리는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의 레드카펫 행사에 현대전자칠판을 협찬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한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취지에 공감하며 지난해에 이어 레드카펫 행사에 현대전자칠판을 협찬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유명 스타들이 레드카펫에 입장하여 4K 고해상도 전자칠판 화면에 친필사인을 그리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전자칠판(스마트보드 3.0)은 분필, 보드마카로 판서를 하거나 화면을 띄우는 용도였던 기존 칠판, 빔프로젝트 등 역할을 확장한 스마트보드다. 터치펜을 사용해 4K 고해상도 화면 위에 글자를 적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며 사진과 영상 위에도 오버레이 판서가 가능하다.
현대전자칠판은 현대아이티가 자체 개발한 판서 프로그램 '미팅메이트'와 별도 메뉴창 클릭 없이 바로 판서를 가능하게 하는 '핫키' 기능을 지원한다. 장시간 진행되는 레드카펫에서도 돌발상황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현대아이티 "전자칠판, 에듀테크 시작 알린다"2023.07.03
- 현대아이티, 교육·산업 분야 전자칠판 활용사례 공유2023.06.23
- 현대아이티, 장애인 학교에 전자칠판 기증2023.05.17
- 현대아이티,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스마트보드3.0 '소개2022.09.20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지난해 현대전자칠판에 개표 관련 다양한 그래픽 화면을 띄우고 편집·전환하는 대선 방송과 청룡영화상에서 부드러운 터치펜으로 현대전자칠판에 사인하는 연예인들의 모습이 방송된 이후 제품 문의를 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늘었다"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제품을 협찬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뛰어난 기술력이 입증되었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한편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는 오는 19일 오후 8시 30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한다. 오후 6시 40분부터 시작하는 레드카펫 ·행사 후 리셉션장에서 현대전자칠판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