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사 자격으로 지난달 24일부터 태국 방콕 대형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국 라면 홍보 팝업스토어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에 참여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태국 오리지널 웹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팝업스토어 곳곳을 웹툰 캐릭터로 꾸미고 태국 인기 웹툰 작가 5명과 함께 한국 라면, 팝업스토어를 소개하는 특별 웹툰을 제작했다. ‘완텅라이짜이’ ‘파’ ‘테이크 마이 머니’ ‘버드사바’ ‘김미 유어 러브’ 총 다섯 편의 태국 작품이 특별 웹툰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웹툰 브랜드 데이에는 작품 속 캐릭터로 실시간 변환이 가능한 ‘툰필터(구 웹툰미)’ 체험과 17명의 태국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플리마켓을 중심으로 웹툰 캐릭터 등신대를 활용한 포토존 조성, 사은품 증정 이벤트, 유료 웹툰을 볼 수 있는 코인 카드 판매 등 행사장을 찾은 태국 웹툰 팬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특히 웹툰 속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툰필터 체험이 큰 호응을 얻었다. 네이버웹툰이 개발한 툰필터는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나의 모습을 웹툰 캐릭터로 실시간 변환시키는 기술이다. 올 초 개발자 컨퍼런스 데뷰(DEVIEW)에서 데모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관련기사
-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냐한 남자 팝업스토어 진행2023.06.26
- 네이버웹툰, 글로벌 시장에 'K웹툰' 알린다2023.06.22
- 네이버웹툰 원작 '사냥개들', 넷플릭스 공개2023.06.09
- 네이버웹툰, 美 '윌 아이스너 어워드' 7개 부문 후보 올라2023.05.26
팝업스토어 행사를 기획한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라면을 홍보하는 행사인 만큼 태국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네이버웹툰과 협업이 꼭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웹툰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젊은 이용자 비중이 높으면서 압도적 1위 글로벌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 경쟁력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