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삼성전자(대표 한종희)와 손잡고 자사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대표 매장)에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넥슨과 삼성전자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매주 일요일 6개월 간 진행된다.
어제(2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9월 24일까지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원데이 클래스를 실시한다. 이후 폭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수업을 준비 중이며, 클래스는 삼성 닷컴의 ‘삼성 강남’ 전용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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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에서 픽셀 아트의 개념을 배우고, 자신만의 디지털 아트를 제작해 수익화 하는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전문 픽셀 아트 작가와 함께 삼성 갤럭시 탭을 활용해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월드에서 도트(dot, 점)로 간단한 그림을 그려보고, 나아가 자신만의 ‘메이플스토리’ 헤어와 의상, 장신구 등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이어서 ‘메이플스토리 월드’ 상점에 직접 그린 아바타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알아보며 수업이 마무리된다.
지난 2일 첫 번째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인 디지털 아트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어 아주 흥미로웠다”며 “픽셀 아트로 직접 아바타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과정이 생각했던 것보다 쉽고 간단해서 좋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창작물을 더 등록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