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캐릭터 상품 매출 증가...산리오 2차 기획전 진행

데스크테리어 늘며 지난달 캐릭터 상품 매출 전년 대비 330%↑

유통입력 :2023/07/02 06:00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데스크테리어족이 돌아오면서 캐릭터 관련 상품이 인기라고 2일 밝혔다. W컨셉은 4일부터 일주일간 산리오 2차 기획전도 연다.

엔데믹으로 기존 재택근무에서 정상 출근으로 전환하는 가운데 사무실 책상을 꾸미는 데스크테리어족이 늘면서 관련 상품 매출도 뛴 것으로 분석된다. 데스크테리어는 책상(Desk)과 인테리어(Interior) 합성어로, 책상 위를 꾸미는 활동을 의미한다.

W컨셉이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캐릭터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캐릭터 관련 라이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도 230% 늘면서 정상 출근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캐릭터 사무용품 등을 본격적으로 구매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W컨셉, 돌아온 데스크테리어족에 산리오 등 캐릭터 상품 매출 330% 증가

20~30대가 주 구매 고객으로 디즈니, 피너츠, 미피 등 캐릭터가 인기였으며, 다이어리, 칫솔살균기, 컵 등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용품 구매 비율이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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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W컨셉이 지난 5월 15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한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SANRIO) 굿즈 출시 행사는 목표 대비 125%를 초과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에 따라 W컨셉은 4일부터 11일까지 산리오 2차 기획전을 열고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총 100여 종의 캐릭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W컨셉 이윤화 뷰티&라이프 팀장은 “어린시절 좋아하던 캐릭터가 일상 가까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면서 인기”라며 “앞으로도 2030 고객들을 위한 캐릭터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