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29일 오픈한다.
'삼성 강남'은 서울 강남대로의 중심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 약 2천㎡규모로 구성된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을 MZ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로 정의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혁신 스토리를 고객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대표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방문 고객은 자신의 삶의 가치에 맞춘 개인화된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에 결합해 놀이하듯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삼성 강남'은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솔루션 '인스토어 모드'를 제공한다. 방문 고객은 스토어 내 사이니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층별 안내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층에는 삼성전자 제품 체험이 가능한 '리테일 도슨트' 부스를 마련했다. 방문객은 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해 영상으로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진열되지 않은 제품의 스펙도 비교할 수 있다.
3층에는 삼성전자의 TV와 생활가전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부스가 마련돼 있다. 방문객은 자신의 집과 비슷한 구조의 3D 가상주택에서 본인이 원하는 제품과 색상을 선택∙배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삼성 강남'은 이달 30일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삼성닷컴의 '삼성 강남'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체험∙교육 프로그램의 예약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 오픈을 기념해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29일부터 일주일 동안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 1TB'를 구매한 고객에게 '갤럭시 워치5 44mm 블루투스' 모델을 1일 100대 한정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 MZ세대 겨냥 '삼성 강남' 오픈 초읽기2023.06.20
- 삼성전자, 강남역에 6층 규모 '체험형 매장' 연다2023.05.11
- 갤럭시언팩서 어떤 제품 공개?…"폴더블폰에 갤탭S9·갤워치6까지"2023.06.14
- 삼성, 갤럭시버즈2·버즈2 프로 포켓몬 케이스 출시2023.06.26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한정판 에디션도 '삼성 강남'을 통해 판매된다. 그 첫번째로 갤럭시S23 울트라 ▲원신 액세서리 패키지 ▲포켓몬 파이리 에디션 ▲분노의 질주 에디션 등이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최초로 삼성닷컴 전용 모델을 '삼성 강남'에서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갤럭시 S23 울트라 1T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컬러 4종을 '삼성 강남'에서 직접 확인한 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