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소진공과 60여개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도왔다

참여 업체 ‘인화당’ 라방으로 1억원 매출 기록하기도

유통입력 :2023/06/23 14:00    수정: 2023/06/23 15:02

티몬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돕고, 사회 취약계층 기부까지 하는 ‘이익공유형 판로 지원 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티몬은 소진공과 작년 8월부터 올 3월까지 ‘2022 혁신형 소상공인(이익공유형) 판로지원 사업’을 실시, 총 60여개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이끌었다. 이들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이커머스 운영 컨설팅, ▲상세페이지 제작, ▲온라인 광고, ▲라이브커머스 제작 등 다방면에서 지원한 결과다.

특히 참여 소상공인 업체 중 만두 전문 브랜드 ‘인화당’은 인플루언서 활용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받아 ‘티몬플레이’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1억여원의 고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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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소상공인 지원뿐 아니라 사회 환원 활동도 전개하며 나눔의 의미도 더했다. 지난 5월, 이번 지원사업으로 운영한 기획전 등을 통해 발생한 티몬 수익금 1천247만4,400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하며 이익 공유 사업의 가치를 실현했다.

정해영 티몬 상생협력실장은 “티몬은 앞으로도 자사가 지닌 플랫폼 및 라이브커머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의 판로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을 계속해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