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닛블록,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 획득

제도 도입 후 국내외 특허 17건 취득

컴퓨팅입력 :2023/06/22 18:51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대표 정구태)은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임직원이 직무 수행 과정에서 발명한 특허 등 지식재산에 대해 정당한 보상 등을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기업을 선발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게 되면 2년간 지식재산 우선심사, 연차료 감면, 정부 지원사업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피닛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자산을 운영, 관리하는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설립 초창기부터 직무발명 보상관리 규정을 제정하고 적극적으로 홍보, 시행해왔다. 직무발명보상제도 도입 이후, 블록체인 핀테크 비즈니스와 관련된 핵심특허 1건 등록을 비롯해 해외특허 1건 출원, 국내특허 16건 출원, 상표권 2건 출원 등 성과를 창출했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블록체인, 핀테크, 사이버보안 등 다양한 신기술을 결합해 서비스를 개발하는 만큼 안정적인 지식재산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우수 직무발명 창출, 정당한 보상, 회사 이익 증대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 확립으로 딥테크 기업으로써 기술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