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의 우산이 될게"...잡코리아, 주요 대학 우산 무료 대여

"환경보호 실천”

인터넷입력 :2023/06/21 08:46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대학생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빌려주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달 21일부터 전국 주요 대학 학생들은 재학 중인 대학에서 무료로 우산을 빌릴 수 있다.

이번 우산 대여 캠페인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잡코리아는 "올여름 잦은 비소식이 예견된 만큼 우산이 수시로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갑작스러운 비소식에 매번 우산을 구매하게 되면 비용 뿐 아니라 자원 낭비가 심할 것으로 생각돼 대학생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 주는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잡코리아x알바몬 무료 우산 대여 캠페인

캠페인에 앞서 잡코리와 알바몬은 전국 대학 취업지원실을 통해 무료 우산 대여 캠페인 참여 신청을 받은 바 있다. 신청을 완료한 곳은 ▲경주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조선대학교 ▲포스텍(포항공대) ▲한라대학교 등 30여곳이다. 잡코리아는 해당 대학에 총 3천개의 우산을 비치했다. 현재 재학 중인 대학에서 무료 우산을 대여할 수 있는지 여부는 잡코리아와 알바몬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무료 우산이 비치된 장소 및 대여 방법은 대학마다 상이함으로 자세한 방법은 취업지원실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부터 전 직원 텀블러 사용, 종이 없는 업무 환경 조성, 에너지 절약, 플로깅 행사 등 임직원들이 상시로 동참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친환경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