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인재 채용 플랫폼 비즈니스피플은 20일 전문가 렌털 플랫폼 '디앤서(The Answer)'를 정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앤서는 기업이 처한 문제를 온디맨드 전문가 활용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매칭시켜주는 서비스다. 온디맨드란 전문가를 고용하지 않고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활용하는 방식이다. 기업들은 전문가로부터 비즈니스 현안에 대한 자문과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진국영 비즈니스피플 대표는 "일시적으로 필요한 인재를 채용을 하게 되면 최소 1년의 인건비와 복잡한 절차가 필요하다"며 "디앤서를 통해 간단하게 전문가가 일한 만큼만 지불하고 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디앤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디앤서'와 '디앤서 프로'로 나뉜다. 디앤서는 기업이 등록한 프로젝트에 지원한 후보자 가운데 적임자를 선발하거나, 기업이 회원으로 등록된 전문가들 가운데 직접 적임자를 찾는 서비스다. 온라인에 프로필을 기반으로 전문가를 선택하기 때문에 전문가를 직접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원티드랩, '아기유니콘 기업 전용관' 운영2023.06.20
- 원티드랩, 전직군 취준생 '취업·이직' 꿀팁 알려준다2023.06.14
- "인사 담당자 모여!"...원티드랩, ‘HR 프렌즈 시즌1’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2023.05.17
- 연봉킹 되는 지름길, 원티드랩 ‘커리어맵’이 알려준다2023.05.12
디앤서 프로는 전담 PM이 배정돼 기업이 원하는 전문가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PM은 전문 헤드헌터 출신으로 전문가 발굴부터 프로젝트의 전과정을 담당한다. 기업은 빠르면서도 정확하게 전문가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진 대표는 "디앤서 프로 서비스를 통해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는 최고의 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디앤서는 현재 정식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9월30일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서비스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