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VX, 골프예약 영향력 확대...골프장 상생 적극 나서

예약 매니저에 비시즌 특가전 등 선보여

디지털경제입력 :2023/06/20 11:12    수정: 2023/06/20 13:28

카카오VX가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을 앞세워 다양한 연령층의 골퍼들에게 주목을 받은 가운데, 골프장 상생에 초첨을 맞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카카오골프예약은 기존 예약 방식에서 탈피한 편의성과 접근성 등을 높여줘 단기간 급성장했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개인 부킹 및 티타임 양도를 돕는 예약 매니저 기능을 제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VX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기능 확대로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

카카오VX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골프예약.

카카오골프예약은 지난 2019년 출시된 이후 약 1년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앱 톱10에 선정됐으며, 매년 성장 지표를 경신하고 있다.

특히 2021년 4월 골프장 청약 기능을 추가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해당 기능은 원하는 골프장과 라운딩 날짜 시간 등을 선택해 예약하고, 예약관련 내용 등을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1~2인 골퍼 뿐 아니라 예약 부킹 양도 등을 원하는 이용자를 겨냥한 예약 매니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서비스를 선보인 것을 허위 양도 매물과 부킹 사기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부킹 매니저 개인이 아닌 에이전시와의 계약을 통해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우해서다.

지난 4월 19일 선보인 예약 매니저 서비스는 단기간 골퍼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서비스 이후 약 한달 간 16만 명이 찾았고, 200명 이상의 에이전시 매니저가 활동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골프예약 앱 화면.

여기서 끝이 아니다. 카카오VX는 비시즌 기간 골프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를 위해 비시즌 특가전을 시범적으로 선보여 환영을 받기도 했다.

올초 첫 선을 보였던 비시즌 특가전은 골프장과 상생을 위해 마련했다는 점에서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전년 동기간 대비 실제 라운드 수 78% 상승, 골프장 별 전년 동기간 대비 라운드 수 평균 171건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VX 측은 카카오골프예약 내 비시즌 특가전을 여름과 겨울 비시즌 각 골프장들과 협업해 정례화 목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도 밝혔다.

카카오골프예약 단독혜택 제공 전후 지표.

이와 함께 카카오골프예약 단독혜택 서비스도 강화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플랫폼 내 골프장들의 단독혜택 페이지를 별도로 제작해 티타임 소진을 유도하는 식이다. 단독혜택이 출시된 지난 4월 기준 전년 대비 특가 판매 증감이 약 98% 증가했다고 알려졌다.

카카오VX는 스크린골프 대표 브랜드인 프렌즈 스크린, 대표적인 골프 플랫폼인 카카오골프예약, 카카오프렌즈 IP 기반의 골프용품 카카오프렌즈 골프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골프 서비스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이 회사는 IT에 헬스케어를 접목한 스마트홈트와 가상·증강현실(VR·AR),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골프장 솔루션, 프렌즈 VR 월드 등 기술에 재미를 더하는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든 스포츠와 헬스케어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중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카카오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은 골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골프장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추가하고 있어 향후 골퍼들의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