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가 에베레스트 그룹이 발간한 ‘2023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피크 매트릭스 평가’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SAP, 세일즈포스, 서비스나우, 오라클과 같은 백엔드 시스템상의 트랜잭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조직은 데이터 대시보드를 활용해 프로세스와 KPI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여 프로세스 내 병목현상이나 불일치를 식별하고, AI를 활용해 근본적인 원인 및 위험 요소를 파악한다.
조직은 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하여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자동화 기회를 발굴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구별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조직이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기반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모니터링을 지속하도록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솔루션으로, 운전 자본 최적화 및 업무 처리 시간 절감 등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한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로봇과 근로자에게 알맞게 작업을 할당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혹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자동화와 디지털 전환의 성공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SAP, 오라클, 세일즈포스, 서비스나우와 같은 대형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에 대한 50개 이상의 사전 구축 커넥터 세트와 함께 제공돼 프로세스 모델 구축 및 인사이트 확보에도 용이하다. 태스크 마이닝 및 자동화 허브와 통합하여 비즈니스 시스템과 직원의 데스크톱에서 업무를 식별하고, 일반 직원들이 자동화 기회를 발굴하는 데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최근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의 개선 사항에는 도입 및 분석 속도 향상을 위해 데이터 변환 및 통합 과정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이 포함되었다. 특히 특허 출원 중인 유아이패스 독점 알고리즘 ‘트레이시’가 탑재되어 프로세스 그래프가 간소화되면서 고객 경험이 한 층 향상된 바 있다.
점차 더 많은 기업이 이메일, 티켓, 메시지,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의 메모와 같은 비정형 대화 데이터에서 인텔리전스를 추출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마이닝 및 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하는 추세이다. 조직 내 다양한 이슈의 근본적인 원인과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확보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의 중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티켓이 발행되고 이슈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거쳐 최종 해결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추적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유아이패스 커뮤니케이션 마이닝은 상담원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다.
유아이패스 그래햄 쉘든 최고제품책임자(CPO)은 "프로세스 마이닝 및 커뮤니케이션 마이닝을 비롯한 유아이패스 컨티뉴어스 디스커버리 툴은 프로세스 성과와 투자 수익률(ROI)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며, “컨티뉴어스 디스커버리는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에 통합되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자동화 기회 파이프라인을 유지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RPA는 이제 시작, AI 접목해 전성기 맞겠다"2023.06.05
- 유아이패스, 글로벌 근로자 ‘자동화 세대’로 전환2023.05.24
- 유아이패스, 챗GPT 등 AI서비스 확대2023.05.16
- 유아이패스, 구글 클라우드 켈리 듀커티 CCO 선임2023.05.09
컨설팅 및 리서치 전문 업체 에베레스트 그룹은 기업의 시장 영향력, 향후 비전, 제품 역량, 고객 지원, 혁신 및 주요 기능 개선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 및 제품 제공 업체에 대한 연례 평가를 실시한다.
최근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피크 매트릭스 평가’를 발표하며 프로세스 마이닝 공급업체 및 제품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업계 내 기업들은 주요 기준에 따라 리더, 주요 경쟁자, 야심 주자로 분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