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을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딘 일본 서비스 버전은 현지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및 오딘 PC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국내 버전과 마찬가지로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 27일 일본 현지에서 오딘 사전등록을 시작했고, 약 1개월 만에 100만 명을 모집했다. 이를 기념해 카카오게임즈는 일본 현지 이용자들에게 ‘닌자 외형 아바타’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
관련기사
- 카카오게임즈, 오딘 서비스 2주년 기념 '발할라 리그' 성료2023.06.12
- 카카오게임즈, 오딘 일본-아레스 출시로 다시 뛴다2023.06.01
- 韓게임, 세계로 나간다…히트2·아우터플레인·오딘 눈길2023.05.22
- 주요 게임사, 해외 공략 잰걸음...오딘에 씰M까지2023.05.03
이날 일본 유명 배우 오다기리 죠가 출연하는 TV 광고도 정식 방영됐다. 영상은 약 15초 분량으로, 한 길드의 리더로 분한 오다기리 죠가 자신만의 색채로 오딘의 분위기를 연출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카카오게임즈는 작년 3월 오딘을 대만 및 중화권 지역에 론칭했고, 올해 일본 출시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23년 ‘비욘드 코리아’ 사업 비전을 단계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