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도 돈 벌게 해준다

초대된 크리에이터 대상 우선 운영...페북 공개 게시물 상호작용 많아야

인터넷입력 :2023/06/15 16:21    수정: 2023/06/15 22:42

박수정 인턴기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가 크리에이터들에게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14일(현지시간) 메타는 자사 블로그에서 페이스북에 더 많은 창작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고안했다고 밝혔다. 

메타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올린 크리에이터에게 실적 보너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는 초대받는 이에게만 개방되며, 페이스북 공개 게시물을 통해 많은 사람과 상호작용할 시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메타 퍼포먼스 보너스 프로그램

메타가 제시한 상호작용 모범 케이스는 ▲일관되고 정기적으로 다양한 콘텐츠 게시 ▲다른 사용자 참여 유도 등이 있다. 이는 메타가 인스타그램 릴스 크리에이터에게 제공했던 실적 보너스 프로그램과 유사하다.

메타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간 콘텐츠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새로운 선별 테스트도 기획 중이다. 크리에이터는 교차 포스팅 기능을 통해 홍보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페이스북 스토리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 메타 선별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메타 오디오 라이브러리 음악 트랙을 포함하는 릴스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는 꾸준한 수입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안은 인스타그램과 틱톡에 집중된 창의적인 젊은 크리에이터의 관심을 끌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외신은 "숏폼 비디오와 알고리즘 추천 시스템을 페이스북 핵심 부분으로 전환하려는 메타의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박수정 인턴기자

sjp3731@naver.com.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