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싱글파워 공기청정기 출시…4단계 필터 탑재

에어매칭 필터로 실내 맞춤 공기 관리

홈&모바일입력 :2023/06/14 22:11

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2023년형 싱글파워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2023년형 코웨이 싱글파워 공기청정기는 슬림한 디자인에 코웨이 필터 기술력으로 강력한 청정 성능과 실내 맞춤 공기 관리 등 공기청정기 핵심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해당 필터 시스템은 머리카락 굵기의 만 분의 일 사이즈인 0.01마이크로미터 크기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각종 생활 냄새와 유해가스도 케어한다.

코웨이 '싱글파워 공기청정기' 2023년형 (사진=코웨이)

제품은 코웨이만의 고객 맞춤형 필터인 '에어매칭 필터'로 실내 맞춤 공기 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에어매칭 필터는 생활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맞춤 공기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필터다.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중 교체 시점에 고객이 적합한 필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스마트 절전 기능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강화했다. 실내 공기가 10분 이상 청정 상태로 지속되면 스마트 에코 모드로 전환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인다. 또한 주변 밝기를 감지해 어두운 환경에서는 취침 모드로 알아서 조절하고 저소음·저전력 정음 모드로 상황에 맞춰 소비 전력을 최소화해 작동한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공기 오염도에 맞춰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하는 자동 모드를 적용했다. 필터 교체 및 토출구, 프리필터 분리 세척이 용이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제품 폭은 18.3cm으로 공간 효율을 높였다. 해당 제품 관리 서비스는 방문관리와 자가관리 중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싱글파워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공간 효율적인 디자인에 전면 흡입 방식으로 강력한 청정 성능은 물론 절전 기능, 제품 관리 편의성까지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