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 개발 전문기업 인텔리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국산 CAD 프로그램 ‘캐디안(CADian)’ 사용자를 위해 최신 CAD 응용 유틸리티 ‘드림II’를 무료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인텔리코리아 관계자는 “캐디안은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국산 캐드 프로그램”이라며 “dwg 파일 완벽 호환, 토목·건축·기계·전기·플랜트 등 여러 산업군에서 사용하는 응용 유틸리티와 연동, 오토데스크 오토캐드(AUTOCAD)와 매우 유사한 사용자 환경, 영구 라이선스 정책 등으로 우리나라 설계자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캐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텔리코리아에 따르면 드림II는 캐디안 사용자에게 업그레이드된 설계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블록 수량 집계, 도곽 정렬 재배치, 3D면 폴리선 변환, 등고선 레이어 분리, 옹벽 전개도 그리기, 횡단면도 층따기, 표 엑셀로 내보내기, 여러 도면 일괄 인쇄 등 설계 과정을 단순화하고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240여 개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인텔리코리아, 아레스캐드 ‘1+1 프로모션’2023.04.26
- 인텔리코리아, BIM 설계 위한 프리미엄급 ‘아레스캐드 2024’ 출시2023.04.11
- 인텔리코리아, AI 전통 목조건축 캐드(CAD) 상용화 첫걸음2023.02.20
- 인텔리코리아, 2023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2022.12.20
인텔리코리아 관계자는 “드림II는 CAD 도면설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캐디안 사용자의 설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제품”이라며 “이 제품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은 우리나라 각 산업군의 경쟁력 제고에 일조하는 동시에 국산 CAD 프로그램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I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텔리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