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신화 김동완 '프라임 스테이크' 판매

홈쇼핑 최초 출연 및 셰프 데뷔

유통입력 :2023/06/13 18:47

국내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의 리드보컬 김동완이 GS샵 TV홈쇼핑에 최초로 출연해 ‘프라임 스테이크’를 판매하며 셰프로 데뷔한다.

GS샵은 14일 오후 5시 35분에 ‘김동완 프라임 스테이크’ 출시 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미국산 소고기 최고 등급인 프라임 등급 척아이롤 10팩(1팩 150g)과 클래식 소스 1병, 오리엔탈 허브 소스 1병으로 구성했다. 소고기는 신선한 냉장육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부드럽게 만든 뒤 산소 접촉을 차단하는 진공 스킨포장 후 급속 냉동해 맛과 신선함을 모두 잡았다. 또한 18mm 두툼한 두께로 식감을 살리고 스테이크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클래식 소스와 느끼함을 잡아주는 허브 소스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김동완은 자신의 이름을 내건 홈쇼핑 데뷔 상품인 만큼 기획 단계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과거 tvN ‘수요미식회’ 방송에서 식단 관리를 위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스테이크를 자주 요리해 먹는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번 상품에 본인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것이다. 특히 원육의 두께나 마리네이드 레시피, 숙성 시간, 특제 소스로 구성한 ‘오리엔탈 허브 소스’ 농도와 새콤한 맛의 수준 등을 십수 차례 시식해 가며 직접 결정했다.

GS샵

무엇보다 이번 출시 방송은 김동완의 홈쇼핑 생방송 첫 출연이자 셰프 데뷔 무대가 될 예정이다. 김동완은 EBS '최고의 요리비결’ 12대 MC를 맡은 적도 있으며, JTBC ‘쿡킹’ 프로그램에서는 수준급의 요리 솜씨를 뽐내기도 했다. 이날 출시 방송에서는 본인 이름을 내건 상품을 소개하는 만큼 절정의 요리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계획이다.

김동완은 “1세대 아이돌이자 최장수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그룹 ‘신화’의 멤버지만, 홈쇼핑에서는 첫 데뷔하는 신인인 만큼, 겸손한 마음으로 제 진심과 노하우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아이돌이 아닌 셰프로서 홈쇼핑에서 제2의 신화를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GS샵은 ‘김동완 프라임 스테이크’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모든 구매 고객에게 3만 원 상당 ‘스텐돔커버’(20Cm)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스텐돔커버’는 스테이크 조리 시 기름 튀는 것을 막고 열을 가두어 골고루 익히는 데 매우 유용하다. 또한 첫 론칭 방송 기념으로 구매 고객 중 15명을 추첨해 ‘김동완과 함께하는 쿠킹클래스’에 초대한다. 쿠킹클래스는 김동완 씨와 함께 스테이크를 요리하고 식사하는 간이 팬미팅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효진 GS샵 푸드팀 MD는 “신화 팬이었던 제가 김동완 씨와 함께 상품을 출시할 수 있게 돼 준비하는 내내 너무나 행복했고, 18년 MD인생 최고의 순간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한 상품인 만큼 특별한 기념일이나 손님 초대, 가족 캠핑 등 고객들의 설레는 일상에서 활용해 보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