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공략 노리는 韓게임...서머게임 페스트에서 눈길

기대작 P의 거짓과 워헤이븐 외 다수 게임 트레일러 공개

디지털경제입력 :2023/06/09 13:01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진행되며 입지를 다져온 게임 행사 서머게임페스트가 미국 LA에서 8일(현지시간) 개막했다.

서머게임페스트는 오랜 기간 꾸준히 활동하며 글로벌 게임업계에서 신뢰성을 구축한 더게임어워드 사무국이 진행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주목받아왔다. 이에 더해 주요 게임쇼 중 하나였던 E3가 취소되면서 서머게임페스트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국내 게임업계도 서머게임페스트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이번 서머게임페스트에서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 선보일 신작을 준비 중인 국내 게임사의 주요 라인업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네오위즈는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 P의 거짓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P의 거짓은 PC와 플레이스테이션5로 출시 예정인 액션게임으로 어두운 세계관과 공격 하나하나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게임성을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P의 거짓 출시일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을 오는 9월 19일 출시 예정이다.

넥슨은 중세를 배경으로 냉병기를 활용한 백병전을 그려낸 워헤이븐의 새로운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워헤이븐은 올 가을 출시 예정으로 지난해 진행한 베타테스트에서 대규모 근접전투의 재미를 구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도 크로스파이아: 시에라 스쿼드, 검은사막 신규 업데이트 아침의나라 영상을 공개했다.

관련기사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MMORPG 쓰론앤리버티(TL)의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서머게임페스트에 공개된 TL 트레일러는 엔씨소프트가 아닌 TL의 북미 퍼블리셔 아마존게임즈가 선보였다.

삼성전자도 서머게임페스트에 삼성 스마트TV에 제공되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삼성 게이밍 허브를 선보였다. 삼성 게이밍 허브는 삼성 스마트TV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별도의 게임 구매 없이 스트리밍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