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7일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해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V&A 뷰티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의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콜라보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넷마블 엠엔비, 인생네컷과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컬래버레이션 프레임 출시2023.04.28
-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탁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2023.04.24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홈페이지 오픈2023.04.07
-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첫 팝업스토어 성료2023.03.20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