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이 가전 브랜드 비스포크에 대해 지속가능성, 연결성, 디자인을 강조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연장선으로 삼성전자는 올해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65개국까지 확대적용한다는 방침이다.
5일 한 부회장은 오는 7일 개최되는 연례 행사인 '비스포크 라이프 2023'를 앞두고 삼성전자 뉴스룸에서 기고문을 발표했다.
한 부회장은 "소비자들은 더 이상 가전제품 구매 시 기본적인 성능만 고려하지 않는다"라며 "어떻게 가전제품이 지속 가능한 일상을 만들어줄 수 있을지, 기기간 연결을 통해 어떻게 더 편리한 삶을 살수 있을지를 중요시 한다"고 말했다.
삼성의 스마트폰과 TV, 다양한 가전제품들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라는 플랫폼 위에서 '하나로' 연결되어 혁신적이면서도 통합된 경험을 제공힌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한 부회장은 "올해는 한걸음 더 나아가 비스포크 라이프 2023'에서 삼성가전이 지향하는 지속가능성, 연결성, 디자인을 통해 개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먼저, 삼성전자는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서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손쉽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연내 65개국까지 확대적용 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 오염의 주요 원인이 되는 미세 플라스틱 배출을 줄이기 위해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력을 강화한다.
한 부회장은 "'미세플라스틱 저감 세탁 코스'뿐 아니라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를 출시해 고객들이 세탁 시 발생하는 유해한 미세 플라스틱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연결성 부분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6대 서비스로 구성된 '스마트싱스 홈'을 선보였다. 올해 CES에서는 ‘Bringing Calm to Our Connected World’라는 주제로 곧 닥쳐올 개인 맞춤형 초연결 시대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바 있따.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진화시켜 나감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개인화되고 직관적이며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며 "출시되는 모든 비스포크 신제품에는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하고 강화된 녹스 보안기술을 정용할 뿐아니라, 20가지 이상의 자동화 모드를 적용해 손쉽게 가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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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그는 "가전제품의 패널 색상과 소재를 쉽게 교체할 수 있게 하여 가전제품을 더 개인에게 맞출 수 있고, 제품 전체를 교체하지 않고도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환경 친화적인 소비를 돕고자 한다"라며 "이번에 런칭하는 이탈리아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토일렛페이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한정판 비스포크 냉장고 패널은 우리의 일상을 활기차고 몰입감있게 만들어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는 이달 7일 오후 11시(한국시각)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