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다. 기업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호평을 받으며 1위에 올랐다. 딤채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올랐다.
관련기사
- 국표원, 위니아 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안전점검2023.05.07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 "아태지역, K-콘텐츠가 이끈다"...디즈니, 내년 어떤 작품 선보이나2024.11.21
2023년형 딤채는 지역별 특화된 김장 재료에 따라 완성된 새로운 숙성 모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5룸 모델은 각각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도 적용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