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금요일 오후 2시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2층. ‘제가 알아서 살게요’라는 다소 도발적인 캐치프레이즈와 분홍색으로 둘러싸인 팝업 행사 벽면이 수많은 10~30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평일 점심 시간대임에도 북적북적 손님을 끌어모은 이곳은 이달 25일 문을 연 ‘지그재그’ 팝업스토어. 행사 기간 처음 맞이한 지난 주말에는 대기 줄이 벽면을 빙 두를 정도로 인기였다는 후문이다. 이번 팝업은 지그재그 첫 오프라인 행사로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가내스라’, ‘라룸’, ‘루루서울’, ‘메이비베이비’, ‘미니포에’, ‘바온’, ‘블랙업’, ‘아뜨랑스’, ‘원로그’ 등 인기 국내 쇼핑몰과 함께 ‘론론’, ‘룩캐스트’, ‘시티브리즈’, ‘제너럴아이디어’, ‘콜릿’, ‘프루아’ 등 패션 브랜드가 참여했다. 특히 지그재그는 팝업 참여 기업으로 자체 제작 상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를 선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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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로그 티니 트위드 재킷은 여름 시즌 자체제작 상품으로, 지그재그 팝업에서만 단독으로 선공개 하는 상품이다. 메이비베이비 디어리스트 로우백도 메이비베이비 홈페이지에서 판매 시 5분만에 품절됐던 인기 상품으로, 이번 팝업에서만 단독으로 재출시됐다.
룩캐스트는 팝업 상품 구매 시 선착순 30명에게 세라 버킷햇을 증정하며, 시티브리즈는 선착순 100명에게 블랙 로고자수 반팔 티셔츠를 제공하는 등 지그재그 팝업 스토어 전용 사은품도 마련됐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파피묭 인형 키링은 행사 시작 이래 이날까지 매일 품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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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는 패션 앱으로 알려졌지만,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 발찌 등 주얼리뿐 아니라 화장품, 가전, 생활용품까지 판매하며 라이프스타일 쇼핑 앱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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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에서도 ‘롬앤’, ‘삐아’, ‘어바웃톤’, ‘오호라’, ‘클리오’ 등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삐아 글로우 립 틴트는 지그재그 팝업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컬러를 내놨다.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와 클리오 킬커버 파운웨어 컨실 팔레트, 롬앤 트윙클 펜 라이너도 지그재그 팝업에서 선출시된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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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가 방문한 시간대 피팅룸은 10분 정도를 줄 서 입장할 수 있었다. 사방이 거울로 구성됐고 화려한 스티커가 붙여져 있어 포토존으로 제격이었다. 지그재그는 피팅룸에서 방문 인증 사진을 SNS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할인 쿠폰을 증정하기도 했다.
팝업에서 둘러본 제품은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QR코드 스캔을 통해 지그재그 앱 내 Z결제로도 구매 가능하다. 지그재그는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 배송을 통해 서울, 경기 지역은 당일 저녁 혹은 다음날 아침 배송을 지원하며, 서울 경기 외 지역은 다음 날까지 수령 가능하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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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SNS 이벤트 참여로 지그재그 미니 뷰티 샘플 박스, 최대 5만 원 상당의 지그재그 랜덤 할인 쿠폰, 오프라인 한정 콜라보 굿즈 등도 받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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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세울 만한 등급은 아니지만, 3개월 이내 10만원이상 30만원 미만을 구매해 지그재그 멤버십 Z2를 보유한 기자는 그간 온라인 쇼핑으로만으로는 만족하기 부족했던 점을 이번 팝업으로 채울 수 있었다. 아뜨랑스·씨티브리즈 등 평소 눈여겨봤던 브랜드 의류를 입어보고 체형에 맞는 옷을 고를 수 있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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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의 전체적인 공간 디자인은 고객을 연결해 주는 매개체이자 지그재그에서의 쇼핑 경험을 상징하는 ‘핑크 배송 박스’를 모티프로 꾸몄다”며 “한정판 협업 굿즈, 단독 출시 상품 구매 등 팝업 방문으로 다양한 쇼핑 경험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