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가 새로운 서비스 ‘위버스 줄서기’와 ‘위버스 바이 팬즈’를 위버스콘 페스티벌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위버스 줄서기는 페스티벌 현장 여러 부스별 대기열을 위버스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페스티벌 현장 반경 3㎞ 내 ‘위버스콘 페스티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방문을 원하는 부스에 대기 그룹을 선택하면 줄서기 신청이 완료된다.
입장 차례 안내, 부스 앞 대기 안내, 입장 시장 안내 3단계 알림이 전송돼 관람객은 부스 앞에서 오랜 시간 기다리는 번거로움 없이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위버스는 관람객이 위버스 줄서기 사용 방법을 미리 습득할 수 있도록 내달 7~9일 사전 체험하기 기간을 갖는다.
위버스 바이 팬즈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나만의 공식 ‘머치(Merch)’를 원하는 대로 꾸며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 샵’에서 원하는 품목을 선택한 후 편집 도구에서 아티스트 사진이나 로고, 텍스트, 이미지 클립 같은 디자인 요소를 배치해 직접 꾸밀 수 있다.
서비스는 출시 전 위버스콘 페스티벌 현장에서 먼저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위버스 바이 팬즈 전용 픽업 부스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페스티벌 종료 후 서비스가 출시된 후에는 위버스샵의 일반 상품 구매와 동일하게 집에서 배송 받을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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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기간 위버스 바이 팬즈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아티스트는 백호, 프로미스나인, 황민현, 엔하이픈, 뉴진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르세라핌, 앤팀, 김준수 총 9개 팀이다.
위버스 관계자는 “플랫폼에서의 다채로운 팬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위버스콘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보다 나은 관람 환경과 더욱 즐거운 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를 페스티벌 현장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관점에서 팬 경험 개선과 확장에 필요한 부분들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