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좋좋소’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소주 ‘빡치주’와 ‘개빡치주’를 이제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왓챠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좋좋소’ 에피소드에서 착안해 개발한 빡치주와 개빡치주를 25일부터 이마트24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빡치주와 개빡치주는 좋좋소 시즌5 4화에서 본격적으로 주류 사업에 뛰어든 정승네트워크 직원들이 소주 브랜딩을 기획하는 장면에서 언급되는 술 이름으로, 언어유희와 재치로 폭소를 유발하며 방영 당시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다.
빡치주와 개빡치주는 지난해 6월 판매된 판매 개시 당일 1차 입고 물량 완판, 이후 2주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되며 품절대란을 일으켰다.
기존 주류 시장에서 찾기 어려웠던 100% 국내산 햅쌀의 전통 증류식 소주의 깊은 맛과 대한민국 직장인을 위로한 인기 드라마 좋좋소의 인지도까지 더해져 주류 전문 리뷰어들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상승했다.
관련기사
- "왓챠로 영화 같이 보자"...사전 예약자 3천명 돌파2023.04.11
- "토종 OTT, 제작비 증가에 투자지원 시급"2023.04.06
- [타보고서] 車안이 영화관?…현대차 OTT, 테슬라와 차별점은2023.04.06
- 영화 인기에...'슬램덩크' 원작 시청시간 12배 늘었다2023.02.01
왓챠는 전통주 업계 강자 술샘과 다시 한 번 손 잡고 빡치주와 개빡치주를 추가 생산, 판매를 시작한다. 빡치주와 개빡치주는 전통 증류식 소주로 빡치주는 적당한 단맛에 진한 누룩향이, 개빡치주는 산뜻한 과일향에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이다. 375㎖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각각 25도, 40도로 구성됐다.
왓챠 관계자는 “아쉽게도 지난해 준비한 물량이 많지 않아 맛보고 싶으셨으나 구매하지 못한 분들이많았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최고의 퀄리티의 프리미엄 소주 빡치주와 개빡치주를 이제 전국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