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올해로 스무 살이 된 멜론이 성년의 날부터 시작한 ‘축하해 스무살 멜론’ 이벤트를 통해 총 17만명 이상이 축하 행렬에 동참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2004년 11월 1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멜론은 금년 한국나이 기준으로 스무 살을 맞이했다. 현재 멜론의 누적 가입자수는 대한민국 국민 전체를 넘어선다. 이에 멜론은 한국인들이 음악을 사랑하는 방식을 가장 잘 아는 5천만의 음악 앱으로 성장한 것을 이용자들과 함께 자축하고 기념하는 '스무살 멜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스무살 멜론’ 캠페인의 시작은 성년의 날인 15일부터 이달 동안 진행중인 ‘축하해 스무살 멜론’ 이벤트이다. 스무살 멜론을 향한 축하카드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카카오톡이나 트위터에 공유하면 총 1천22명에게 즉석당첨 선물을 제공한다.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스무 살에 어울리는 곡들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 제공으로 새로운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멜론과 동갑인 2004년생 이용자 26명에게는 맥북 프로 등 특별한 선물의 기회를 별도로 제공 중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허준혁 멜론사업실장은 “음악이 필요한 순간을 함께하며 성장해온 ’스무 살 멜론’은 올 한 해 새로운 할인과 이벤트들로 5천만 국민 앱으로의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뜨거운 스무 살을 보내며 음악의 가치도 지속적으로 함께 키워가는 멜론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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