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24일 개발자행사 ‘빌드 2023’ 개최

사티아 나델라 CEO와 오픈AI 그렉 브로크만 회장 기조연설

컴퓨팅입력 :2023/05/16 09:47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연례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3’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행사느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온라인과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오프라인으로 병행한다. 온라인 행사는 누구나 사전 신청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매년 5월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개발자, 엔지니어 등 IT 전문가는 물론 학생과 IT 산업 입문자들도 참여해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력을 확장하는 동시에 미래 혁신 방법을 모색하는 전 세계 기술인의 축제다.

올해 행사는 새로운 AI 시대를 살고 있는 개발자를 위한 기술과 인사이트가 대거 공개된다. 행사 첫날인 24일 오프닝 기조연설에서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이 연사로 나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 계획과 AI 시대의 개발자가 플랫폼 전반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는 그렉 브로크만 오픈AI 회장 겸 공동창립자가 참석, 케빈 스콧 마이크로소프트 수석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와 함께 ‘AI 부조종사의 시대’를 주제로 발표한다. 애저를 기반으로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AI의 AI 플랫폼이 개발자, 스타트업, 기업가의 차세대 AI 앱 및 도구 개발과 혁신을 어떻게 돕는지 자세히 소개한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개발자를 위한 차세대 AI’, ‘AI가 만드는 업무의 미래’ 등 다양한 주제로 18명의 마이크로소프트 주요 임원과 파트너사를 포함한 연사들이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온라인 참석자도 라이브 데모, 소그룹 토론 세션 등을 통해 기술 전문가들과 주요 발표 내용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야기 나눌 수 있다. 모든 발표는 AI 자막 옵션을 통해 한국어 자막과 함께 시청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3 컨퍼런스에 대한 상세 일정 확인과 사전 등록은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