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 신임 CEO에 김상학 전 삼성전자 부사장 선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 출신 생활가전 전문가

홈&모바일입력 :2023/05/16 09:24

헬스케어 디바이스 기업 텐마인즈가 자사 최고경영자(CEO)로 김상학 전 삼성전자 CE부문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상학 신임 CEO는 31년간 삼성전자 CE부문에서 제품 개발과 혁신에 전념한 인물이다. VD사업부에서 보르도TV 개발부터 이중사출금형 개발 등 디자인 혁신을 위한 차별화 기술 개발을 주도해 삼성 TV 입지를 공고히 했다. 또한 생활가전사업부에서 선행기술 개발과 신상품 기획 등 전략을 수립하고 제품 혁신 기획·개발을 주도했다. 일례로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인 '셰프컬렉션'을 론칭해 기록적인 판매 수치를 달성한 바 있다.

김상학 텐마인즈 CEO (사진=텐마인즈)

텐마인즈는 김상학 CEO 선임으로 본격적인 슬립테크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재 주력 제품인 AI 코골이 완화 시스템 모션필로우에 김상학 CEO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더해 전략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국내 수면 시장은 2021년 기준 국내 수면장애 환자의 수가 연간 70만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약 3조원 이상 규모로 추정된다.

관련기사

김상학 신임 CEO는 "한국 헬스케어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텐마인즈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모션필로우를 시작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한국은 물론 글로벌 슬립테크 시장에 새로운 움직임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텐마인즈 주요 제품은 AI 코골이 완화 시스템 '모션필로우'다. 인공지능 모션시스템이 코골이 소리를 감지하면 베개 속에 내장된 에어백을 부풀려 기도를 확보해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밤새 코골이 소리와 함께 수집된 수면 데이터는 블루투스를 통해 수면 데이터 관리 전용 앱으로 전송돼 사용자는 앱에서 자신의 수면 상태와 코골이 소리는 물론, 점수로 환산된 '굿잠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